본문 바로가기

패션/패션에 관한 지식

무신사(스토어)&(편집샵) 모르시는분 없죠?

안녕하세요. 부리부리용사 입니다. 오늘은 누구나 아는 편집샵을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바로 무신사 편집샵에 대해 알아볼려고 합니다. 무신사 브랜드를 소개하면서 무신사를 사람들이 자주 구매를 하고 또는 자주 무신사를 찾는지 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무신사(MUSINSA)


무신사는 2003년 지금의 무신사 대표인 조만호씨가 무신사닷컴을 설립하였습니다. 그리고 2005년 무신사닷컴 1차 리뉴얼에서 회원수가 15만명이나 돌파를 하였고 그 이후 계속 성장하여 2008년 2차 리뉴얼에서는 회원수가 무려 25만명을 돌파를 하였고 모회사와 그레이큐브를 설립하였습니다.



2009년에는 SNS운영 대행 사업을 시작하였고 프리미엄 스토어인 무신사스토어를 설립하였습니다. 그이후 2011년 무신사 스토어에 입점 브랜드가 100개를 돌파하였고 무신사닷컴 3차 리뉴얼은 39만명에 도달하였습니다. 그이후 계속 성장을 하여 2015년 연간 총 거래액이 무려! 1000억을 달성 하였고 2016년에는 우신사를 런칭하였습니다.



그리고 작년인 2018년에는 연간 총거래액이 4500억이 돌파했습니다. 이렇게 보니 정말 엄청나게 성장하였다는게 눈의 확 들어오네요..



현재 무신사는 젊은이 사이에서는 뺴놓을수 없는 편집샵이며 다른곳에서는 안사고 무신사에서만 구매하는 사람을 자주 볼수있습니다.


그런것만 봐도 무신사에 규모가 얼마나 큰지 대충은 알수있을꺼 같습니다.



무신사를 자주 찾는 이유



여기서 사람들이 무신사를 자주 찾는 이유를 알아보면 우선 모든 제품의 배송비가 무료이다. 아무리 낮은 가격에 상품을 사도 무료이다! 또한 어느 상품의 적용이 가능한 쿠폰을 주고있다.



무신사 스토어는 100%정품만 판매를 하고있기때문에 아무리 싼것을 사도 평타는 친다고 생각을 하면된다. 그리고 무신사는 무신사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셀럽들이나 스태프들이 옷을 직접입어 코디를 해놓은것을 볼수있다. 그것을 보고 소비자들이 잘 입을수 있게 하는것도 좋은거 같다. 



하지만 안좋은 점도 있다. 무료배송이여서 그런지 너무 값싼 상품을 구매를 늦게 오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온라인 전용 쇼핑몰임에도 불구하고 이벤트를 하면 서버유지가 잘 안되고 서버가 터지는 일도 드물지 않다.







지금은 무신사가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무신사 직원에 일상적인 코디와 무신사 정보등 여러가지를 공유 하고있다. 이런걸 하므로서 소비자들과 더 가까워질려는 노력이 보이는 거 같다. 제가 위에서 설명한 무신사의 특징을 보면 한가지의 특징이 있다.



바로 무엇이냐면 소비자들을 생각하는 마음을 계속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든다는 것이다. 단점도 그정도면 봐줄만 하지 정도라 단점이라고 볼수도 없다. 그리고 무신사라는 브랜드를 소개하는 이유는 제 주변에서도 정말 많은 애들이 무신사에서 구매를 많이 하는데 정말 많이 하는 친구를 보면 1000만원이 넘는 금액을 무신사에 썻다는걸 보고 놀랐던 적이 있었습니다.





 어떻게 한 편집샵에서 그렇게 많이 살수있는지도 궁금했지만 어떻게 1000만원 쓸때까지 머물게한 무신사라는 브랜드에 특징이 뭔지도 궁금해 찾아보았고 그것을 알려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도 무신사를 간간히 둘러보는데 브랜드가 정말 많이 무신사에 입점이 되어서 그런지 옷이 정말 많이 있어서 괜찮은 옷들도 많지만 별로인 옷들도 많다라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이렇게 장단점이 있는 브랜드 이지만 저는 장점이 너무 많아서 단점 따위는 있어도 없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무신사의 가장 큰 장점 은 소비자를 항상 생각하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는것 아닐까요?



저는 그런 장점이 있기때문에 무신사는 인기가 많은것이고 사람들이 자주 찾는 이유 아닐까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양한 패션에 대한 정보를 알고싶으시다면!

뎀나 바잘리아 디자이너

https://sinzzang9.tistory.com/11



무신사 : https://www.musinsa.com/




다양한 패션 정보를 알고싶으시다면!

구독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