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리부리 용사 입니다. 오늘 미니멀 브랜드는 아니지만 제가 소개 시켜드리고 싶은 브랜드가 있어 소개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바로~ H&M 입니다. 자세한 브랜드에한 설명은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H&M 소개
H&M 브랜드를 소개해 드리자면 H&M은 '트렌디한 패션을 합리적으로 선보인다. (Fashion and quality at best price.)' 라는 기업의 모토를 가진 스웨덴에서 출발한 의류 브랜드입니다.
설립자 얼링 페르손(Erling Persson)
H&M은 얼링 페르손(Erling Persson)이 1968년 남성복을 판매하는 브랜드인 마우리츠 위드포르스(Mauritz Widforss)를 인수하고 1947년 설립한 여성복 회사인 헤네스(Hennes)을 합치면서 헤네스&마우리츠(Hennes&Mauritz)로 변경하였습니다.
이후 여성복 남성복 뿐만이 아니라 아동복,회장품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면서 헤네스&마우리츠에서 축약된 이름인 H&M으로 사용하기 시작을 했습니다.
그후 H&M은 1990년대부터 패스트 패션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인식이 되었고 전세계 3.300여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H&M은 2008년 스웨덴의 캐주얼 의류 브랜드인
패브릭 스칸디나비안 AB (Fabric Scandinavian AB)를
인수하면서 브랜드이름을 헤네스&모리츠에서
뒤에 AB를 붙여서 쓰고있고
패브릭 스칸디나비안 AB (Fabric Scandinavian AB)를
인수하여서 다영한 브랜드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헤네스&모리츠 AB는 H&M이외에 다른 브랜드도 가지고 있습니다.
H&M의 프리미엄 버전인 코스(COS)와
앤아더 스토리즈(& Other Stories),
몽키(Monki),워크 데이(Weekday)가 있습니다.
코스(COS)는 제 블로그에 브랜드 소개가 되어있습니다.
혹시 궁금하신분들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
코스(COS)브랜드 소개
https://sinzzang9.tistory.com/14
H&M 소개한 이유
제가 H&M이라는 브랜드를 소개 한 이유는 H&M의 직원들의 복지 때문입니다! H&M은 스웨덴 기업의 특징인 평등하고 공정한 직원 채용방식과 복지 시스템으로 잘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현 CEO인 칼 요한 페르손 은 여름마다 이틀씩 매장에서 판매 업무를 하면서 현장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건의 사항과 목표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6개월에 한번씩 전직원을 개별 면담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1년 부터 5년 이상 장기 근속한 직원을 대상으로 장려금을 적립을 해주는 제도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H&M을 위해 고생한 사람들에게 모두 수익을 돌려주기 위함이라고 합니다.(RESPECT..) 저도 이러한 마인드를 가진 직장에 들어가고 싶네요..
이뿐만이 아니라 H&M은 제품을 1년이상을 걸쳐 준비를 한다음 생산을 하고 H&M에서 예상하지 못한 패션이 있다면 3주안에 제품을 생산해서 빠르게 대응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H&M에서 선기획을하고 제품을 생산하는 이유는 고객들의 특성에 따른 정보를 활용해서 합리적인 가격의 품질 좋은 제품을 제조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H&m에 행동을 보았을때 저의 생각에는 이러한 H&m의 태도가 있기에 꾸준히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계속 성장을 할수 있는 이유이지 않을까 합니다!
H&M 공식 홈페이지: https://www.hm.com
더많은 패션의 관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우영미 디자이너 소개
https://sinzzang9.tistory.com/21
더욱 많은 옷의 관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저의 블로그에 자주 놀러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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